- 도시재생 전문가 초청강연 및 의견 교환 자리 마련

순천시가 지난 8일 도시재생 실무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8일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도시재생 코디네이터와 관련 공무원 등 도시재생 실무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LH도시재생지원기구 전우선 선임연구원을 초청하여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 및 실현타당성평가와 지역특화도시재생사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도시재생 실무자들은 뉴딜사업 선정 및 활성화계획 수립에 대한 중점 사항, 지역특화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등을 통해 업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연 후에는 2·3단계(저전동, 장천동, 역세권 일원)추진사업에 대한 운영방안과 4·5단계 신규 뉴딜공모에 대한 실무적 고민을 바탕으로 토론 시간을 갖고, 순천시 도시 재생사업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순천시 관계자는 “주민과 지역주도의 도시재생을 추구하는 만큼 실무자들도 그에 맞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힘쓰겠다.”면서 “지속적으로 도시재생 전문가를 초청하여 실무자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