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개최
상태바
장흥군,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개최
  • 김선민 기자
  • 승인 2021.06.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장흥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10일 장흥읍 기양골마을 복지회관에서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IN 장흥’을 개최했다.

장흥군,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개최(사진_장흥군청)

‘2021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구현을 위해 지속 가능한 인적 자원 확보 및 마을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고자 전남 각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장흥군 주민을 위해 강상구 위원(사회적협동조합 전남사회혁신네크워크 전문위원)은 지역공동체의 마을기업 및 협동조합 등 육성 방안을, 곽행구 센터장(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도시재생의 개념 및 사업 이해와 주민 참여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전남 지자체마다 시행 중인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 사례들을 알렸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장흥군 도시재생사업 ‘칠거리르네상스’를 알아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역량강화 교육을 기대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앞으로 주민역량 강화와 도시재생 참여를 위한 매월 1회 교육을 진행할 것이며, 장흥군에서 활동 중인 역사, 문화, 예술, 문학 분야의 전문가 등을 발굴해 도시재생을 비롯한 다방면에서 폭넓은 식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