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0(목) 골프존 GDR아카데미, 체계화된 레슨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인정받아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 2년 연속 수상

- 골프연습 시뮬레이터 GDR, △전문적인 골프 레슨코치 △정교한 스윙 분석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 눈길

- 본격적인 사업 시작 약 2년 6개월여 만에 전국 100호점 오픈 눈 앞, 회원 수 4만 명 돌파 등 빠른 성장 속도로 사업 확장 중

6월 10일(목)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매경비즈 장종회 대표이사, 골프존 GDR 사업기획실 안웅기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사매거진]㈜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의 골프 레슨 아카데미 직영 사업인 ‘GDR아카데미’가 지난 10일(목)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골프연습장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GDR아카데미는 LPGA 공식 시뮬레이터로 널리 알려진 GDR(골프존 드라이빙 레인지)을 통한 정교한 스윙 분석은 물론 △전문적인 레슨 코치 △편리한 예약 시스템 △쾌적한 시설 등 여러 부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골프존은 골프 레슨의 표준화와 대중성을 표방하며 2018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GDR아카데미 직영 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현재 기준 회원 수 4만여 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7월에는 직영 매장 100호점인 GDR아카데미 강남센터필드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일 수 있었던 데에는 일반 실내 골프연습장과는 차별화된 골프존만의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시스템이 뒷받침됐다. GDR시뮬레이터의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쾌적한 시설과 전문적인 골프 레슨 코치를 통한 체계적인 개인별 맞춤 연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매장 이용 시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회원가입한 매장을 포함 전국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무인 체크인 시스템과 모바일 앱(APP)을 통한 편리한 예약시스템 등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골프 레슨에 최적화된 시설로 골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GDR아카데미는 특히, 2030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프존에 따르면 국내 골프 시장의 붐업과 함께 신규 골퍼들의 유입이 많아지면서 GDR아카데미 회원 가운데 특히, 2020년 2030세대 회원 비중이 2019년 대비 1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보 골퍼들의 연습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프로세서와 고도화된 셀프서비스 등이 갖춰진 GDR아카데미가 젊은 세대 골퍼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추정된다.

골프존 GDR 사업기획실 안웅기 상무는 “이번 수상을 통해 GDR아카데미의 차별화된 골프 레슨 환경과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더 나아가 GDR아카데미는 골프존뉴딘그룹 각 계열사(골프존, 골프존카운티 등)와의 연계를 통해 골프가 2030세대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여가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중화에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GDR아카데미는 올해 4월, 최근 2030세대 골프 인구와 여성 골퍼 증가 등 변화하는 골프 트랜드에 발맞춰 초보 골퍼들이 합리적인 가격대로 프리미엄 골프 연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골프연습장 이용권과 1:1 골프 레슨이 포함된 ‘스타터 패키지’를 업계 최초로 홈쇼핑에 론칭, 당일 방송을 통해 목표치 260%를 달성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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