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세계섬박람회 반드시 국제행사로 개최돼야”
상태바
여수시의회 “세계섬박람회 반드시 국제행사로 개최돼야”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6.1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211회 정례회서 나현수 의원 발의 건의안 가결
- 오는 7월 국제행사승인심사위 앞두고 최종 승인 촉구
(사진_나현수 여수시의원)
(사진_나현수 여수시의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의회(의장 전창곤)가 오는 7월 국제행사승인심사위원회를 앞두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국제행사 최종 승인을 촉구했다.

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11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나현수 의원이 발의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건의안’을 가결했다.

건의안의 주요 내용은 섬박람회의 국제행사 최종 승인 건의로, 섬박람회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 균형발전을 앞당길 것이라는 전망이 담겼다.

건의안을 발의한 나현수 의원은 “섬은 전통문화와 생태자원의 보고이자 해양관광의 거점으로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과 그로 인한 섬 소멸 위기, 섬 주민 고령화 등 많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제안배경을 밝혔다.

이어 섬박람회 개최 필요성과 관련해 “섬의 문제는 전 세계가 공감할만한 이슈이며 동시에 국제적 협력과 연대를 통해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강조했다. 여수시의 개최지로서 강점으로는 △365개의 아름다운 섬 보유 △다양한 해상교량 △2021여수엑스포 성공개최 저력 등을 언급했다.

나 의원은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는 섬의 역사·문화·생태 공유를 통해 섬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30만 여수시민의 염원을 담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국제행사승인심사위에서 최종 승인돼 국제행사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강력히 건의드린다”고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를 주제로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여수 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