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지기금 활용 사회적 배려계층 거주지 생활환경 개선

군산시는 한부모 가족이 거주하는 신광모자원에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해 생활환경을 개선했다.(사진-군산시청)

[시사매거진/전북] 군산시는 한부모 가족이 거주하는 신광모자원에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해 생활환경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복지기금)을 활용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내에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액 녹색자금으로 추진한 신광모자원 녹색 나눔숲은 공모를 통해 2억원의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시설 내 유휴공간에 왕벚나무 외 30종 5,104본을 식재하고 각종 편익시설과 산책로를 조성했다.

특히 건물 앞 광장에는 한부모 가족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거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건물 뒤편 놀이터에는 탄성포장을 하고 광장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만드는 등 어린이 친화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시는 오는 2022년에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무장애나눔길 사업 등 교통약자들도 쉽게 접근해 숲의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심문태 산림녹지과장은 “숲이란 차별받거나 소외당하지 않고 이용할 권리가 있는 공간으로 신광모자원 시설 거주자는 물론 주변 지역주민들도 편안하게 이용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