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에서 본 용의자 인상착의 기억한 광안역 김도영 부역장 검거에 기여

광안역 김도영 부역장.(사진_부산교통공사)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부산 도시철도 2호선 광안역에서 외국 유학생의 지갑을 가져가 절도 혐의를 받는 용의자가 검거됐다. 광안역 김도영 부역장(48세)의 눈썰미 덕분이었다.

8일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지난 4일 밤 9시 47분쯤 도시철도 광안역 고객센터에 외국 유학생이 “도시철도를 이용하다 외국인 신분증 등 소중한 물건이 들어 있는 지갑을 잃어버렸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당일 근무 중인 김 부역장과 직원은 고객을 안심시킨 후 해당 시간대 CCTV를 확인, 고객이 개찰구 위에 놓고 간 지갑을 누군가 몰래 가져가는 모습을 포착하고 경찰에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때 해당 CCTV 영상의 용의자의 동선 및 인상착의를 주의 깊게 본 김 부역장은 CCTV 감시 중 다음 날 아침 8시 30분경 대합실에 나타난 용의자를 발견, 직접 대합실로 나가 해당 용의자를 고객센터로 동행한 후 경찰에 신고해 검거될 수 있도록 도왔다.

김 부역장은 “타국에서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 유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에, 빨리 찾아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며 공사 직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고 말했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역무원의 책임감 있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외국 유학생의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부산도시철도 전 임직원은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