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며, 코로나19 대응 약식 진행

지난 6일 중마동 현충탑에서 열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며 묵념하고 있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는 지난 6일 중마동 현충탑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김경호 광양부시장, 서동용 국회의원, 진수화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현충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6일 중마동 현충탑에서 김경호 광양부시장, 서동용 국회의원, 진수화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김경호 부시장은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조국을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영전에 경건한 마음을 갖고 현충탑에 고이 잠드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 충절을 높이 추앙한다”며, “오늘날 자유대한민국의 단단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었던 고귀한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게 깊은 존경과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애국선열과 호국영령 뜻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되새기며 호국영령 유가족이 받아야 할 합당한 명예와 권리를 되찾고 지키는 일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광양시장의 추념사를 대독했다.

추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보훈단체와 주요 기관·단체, 간부공무원으로만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광양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민족의식 고취와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한 현충일 추념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