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지난 4일 광주시 북구의회 최기영 의원(풍향.두암1.두암2.두암3.문화.석곡동)이 광주광역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대표회장 박희율)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최기영 광주 북구의원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기영 의원은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소통과 화합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최 의원은 제8대 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으로써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5.18기념일 지방공휴일조례", "미세먼지 피해 저감등에 관한조례", "북구 감염병예방 및 관리에 관한조례"등을 대표 발의했다.

또 최기영 의원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까지 받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박희율 광주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위상 정립을 위해 노력한 의원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지방자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진정한 자치분권의 시대가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