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놈에게 당하지 않고 강해지기 위한 세무 기본 지식

저자 정효평 | 출판사 텔루스tellus

[시사매거진] 보증금, 권리금 등 임대차부터 각종 집기 및 아르바이트 등 세부적인 항목에 이르기까지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는데 있어 세무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많은 사장님들이 사업에 정말 필요한 세무에 대해서는 뒷전이다. 보통은 세무대리인을 통해 관련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분명 세무사에게 맡겨서 일을 처리할 수도 있지만, 알고 맡기는 것과 모르고 맡기는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세금에 관한 책은 시중에 넘쳐나지만, 대부분의 세금 관련 도서는 비슷한 유형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어려운 용어들로 가득 찬 이런 도서들은 세무 지식이 전무 한 '초보 창업자'에게 별다른 도움이 되지는 못 한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여 초보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기초 세무 지식을 담은 신간이 출간됐다. 

신간 '초보 사장을 위한 발칙한 세무'은 누구나 궁금해하는 기본적인 질문들로 출발하고 있다.

창업컨설턴트인 저자는 창업 전과 창업 후에 알아야 할 세무 관련 내용들을 분류하고, 가장 기본적인 세무지식인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에 관하여 쉽고 자세히 설명한다. 

'세무의 기본 틀'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 책을 통해, 현재 사업 방향의 유·불리를 판단해보고 좀 더 효율적인 사업, 실패 없는 창업의 길로 다가서길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