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아동학과, 영유아 권리존중 보육실천을 위해 푸른솔 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_목포대학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아동학과(학과장 김정화)는 영유아 권리를 존중하는 보육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 내 국공립 어린이집인 푸른솔어린이집(원장 방성옥)과 2021년 6월 1일(화) 오후 5시 30분 생활과학관 1122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동학과와 푸른솔어린이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유아의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학과 현장 간의 노력을 함께 해나가게 된다.

아동학과는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보육교사 및 아동전문가를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졸업생 취업률이 100%로, 교내 1위를 달성하였다. 푸른솔 어린이집은 청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보건복지부로부터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어 사회·정서 학습, 숲 체험 활동, 책과 함께하는 독서·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동학과 학생들은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토대로 여름과 겨울방학 기간에 푸른솔어린이집에서 현장학습의 기회를 갖게 되고, 푸른솔어린이집은 보육인재인 아동학과 예비보육교사의 봉사를 통해 영유아 관찰 및 보육교사 보조, 교재와 교구의 제작지원 등을 받게 된다.

업무협약 후 아동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에서 방성옥 원장은 “어린이집 보육교사는 영유아를 존중하고 영유아의 흥미와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민감하게 반응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아동학과 김정화 교수는 “국립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지역 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정과 발달을 위해 지역 내 보육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맺어왔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아동학과 학생들은 푸른솔어린이집에서 영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중심이 되는 보육과정을 배우고 영유아의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해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송칠권 기자 soungc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