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ㆍ의료기관 감염병 관리능력 강화한다 -

전남도 공공보건기관 전문인력 대상 역량교육 실시 장면 (사진_전라남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신준호)은 5월 31일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시군 보건기관과 공공의료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관리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공보건 전문인력 역량교육을 했다.

공공보건 전문인력 역량 교육은 4차에 걸쳐 공공병원 감염관리, 공공보건의료 시행계획 수립, 공공병원의 역할과 발전 방향, 수요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개선 등으로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해, 공공병원 시설 상황에 맞는 감염관리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방법, 의료기관 감염관리, 감염성 질환자 관리, 전파 경로별 관리 방법 교육과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또한 교육 참석자가 교육받은 내용을 해당 보건기관과 의료기관에 돌아가 다른 인력에게 전달하도록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한 교육 참가자는 “의료 현장에서 더욱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의료 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을 계속 진행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준호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공공보건기관이 지역사회에서 지역민들에게 꼭 필요한 보건·의료서비스를 하도록 현장 중심의 다양한 공공보건의료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역 맞춤형 공공보건의료 정책 추진은 물론 필수 의료의 지역 격차 해소를 위해 공공보건의료 정책과 기술적 지원, 교육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송칠권 기자 soungc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