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제주은행 서귀포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시 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시장 김태엽) 공식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서귀포in정’이 제주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제주기반 특화 디지털플랫폼 ‘제주지니’와 손을 잡고 서귀포시 농특산물 마케팅 활성화에 나선다.

‘서귀포in정’은 올해 1월 15일 오픈하여 130일 만에 매출 6억 2천만원을 달성했고, 특히 비수기인 5월에만 매출액 2억을 돌파하는 등 직영 쇼핑몰은 사업 성공궤도에 진입했고, 판매채널의 다양화를 통한 외형확장을 위해 ‘제주지니’와의 협업이 필요했으며, 제주지니는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앱(APP) 누적 다운로드 249만건, 회원 수 109만명을 기록 중이며, 고객·사회가치 제고를 목표로 하는 지역 상생 확대를 위해 서귀포시와 협업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협약식은 김태엽 서귀포시장과 서현주 제주은행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6일 서귀포시청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는 상품의 품질관리와 주문 배송관리 등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제주은행은‘제주지니’를 활용한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별도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등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서귀포시와 제주은행은 서귀포시 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뿐 아니라, 상호 발전을 위해 연대할 영역이 많다.”며 “서귀포시와 제주은행은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관계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서현주 제주은행장은 “양 기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서귀포시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서귀포시 지역 산업 생태계 기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양기철 기자 ygc9966@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