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6일 재학생 및 졸업생 100명을 대상으로 ‘제1차 공기업 합격을 위한 취업전략 특강’을 진행하였다.(사진-군산대학교)

[시사매거진/전북]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6일 재학생 및 졸업생 100명을 대상으로 ‘제1차 공기업 합격을 위한 취업전략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취업 목표계획 수립을 할 수 있도록 하반기 공기업 채용 트렌드 분석과 전형별 취업전략 방향을 설정하는 공기업 맞춤형 특강이다.

세부 내용은 직무중심 서류 체크항목과 블라인드 채용 위반 탈락 사례, 공기업 공통 경험항목 분석, 필기 출제 경향 및 시간 관리법, 화상 면접 등이고, 교육은 최신 트렌드에 맞춰 진행되었다.

군산대학교 정승우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해 올바르게 습득하고, 공기업 취업 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유익한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는 최근 공기업 취업 희망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추가 개설 문의가 있어, 6월 중 제2차 공기업 합격을 위한 취업전략 특강을 검토 중에 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은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063-469-7525)로 문의하면 된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