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알라딘 인터넷서점은 정유정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완전한 행복>이 예약 판매개시 하루 만에 알라딘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1월 1주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주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후 4개월 만에 한국 장편소설이 다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게 된 것이다.

<완전한 행복>은 발표하는 작품마다 독자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며 한국문학의 대체 불가한 작가로 자리매김한 정유정의 신작 장편소설이다. 자기애의 늪에 빠진 한 인간이 자신의 행복을 위해 타인의 삶을 휘두르기 시작할 때 발현되는 일상의 악에 관해 이야기한 작품으로, 정유정 특유의 압도적인 서사와 속도감 있는 문장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는 평이다. 정유정 작가는 26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직장을 그만두고 작가가 된 사연부터 살인자의 심리를 알아보기 위해 2년간 직접 사이코패스로 살아본 사연 등을 전한 바 있다. 주 구매층은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베스트셀러 1위에 이어 한 계단 내려간 <매매의 기술>은 여의도 증권가에서 25년간 실전 경험을 쌓은 트레이더 박병창의 책으로 주식에서 최적의 매매 타이밍에 대한 기술적 분석을 담은 책이다. 주 구매층은 40대로 전체 구매의 42.7%이다.

출간 시마다 화제를 모아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어린이 시리즈 'Go 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Go Go 카카오프렌즈 20 : 한국 3>은 베스트셀러에 3위에 올랐다. 영국에서만 70만 부 이상 판매되며 영국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 종합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했다.

한편 구독자 수 195만 명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터 잠뜰TV의 추리 스토리북 <블라인드 1>은 10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판매 개시 이틀 만에 베스트셀러 5위에 올랐다. <마도조사>로 국내 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묵향동후의 <인사반파자구계통>은 예약 판매만으로도 베스트셀러 6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사전 편찬의 장인이 국어사전에 다 담지 못한 우리말의 ‘속뜻’을 이야기하는 <우리말 어감 사전>, 미야베 미유키의 새로운 연작소설 시리즈 <기타기타 사건부>, 박준 작가의 ‘유 퀴즈 온 더 블록’ 출연으로 판매량이 13배 증가한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오베라는 남자>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소설 <불안한 사람들 >이 금주 새롭게 20위권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