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중 2부 타임 인기, 오픈 후 1~2시간 이내 예약 마감

- 주중 예약률, 주말 역전

3월
4월
5월

 

[시사매거진]국내 골프장산업의 규모가 코로나19 특수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요즘, 골퍼들의 움직임이 변하고 있다.

주말 골프를 선호하던 골퍼들이 주중 골프로 옮겨 가기 시작한 것. 전년대비 그린피가 대부분 2~30% 상승해 주말 그린피가 20만원 후반에서 30만원대까지 형성되어 주말 골퍼들의 비용 부담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골프 부킹서비스 XGOLF에 따르면 ‘최근 골프장 주중 2부 타임의 경우 예약 오픈 후 1~2시간 이내 모두 마감되는 반면, 주말은 비싼 그린피로 인해 잔여타임이 남아있어 5~7일전 임박 특가들이 종종 나온다. 5월 공휴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공휴일 당일보다 전, 후 평일로 예약이 크게 몰리는 현상이 보였다’고 밝혔다.

XGOLF가 제공한 최근 3개월 예약률 현황에 따르면 3월은 수요일이 전체 예약률의 14.5%를 차지하며 주말 13%를 추월했고 4월은 금요일이 19.2%, 5월 수요일이 17.8%로 평일 예약률이 주말 예약률을 웃도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30 골린이들은 연차를 적극 활용해 주말보다 저렴한 주중에 라운드를 나가고, 일반 골퍼들도 더 이상 비싼 주말만 고집하지 않게 된 것이다.

XGOLF 관계자는 ‘통상 주말 그린피가 20만원 후반대인데 주중의 경우 10만원 중후반대로 많게는10만원 이상 절감되니 연차나 반차를 내고 라운드를 가기 위해 문의하시는 회원들이 많다. 그리고 부담 없이 연차를 낼 수 있는 수요일이 가장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