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대사입구 삼거리, 좌회전 전용차로·신호주기 조정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경찰서(서장 문병훈)는 휴일 관광객차량으로 몸살을 앓아온 돌산로 구간 중 지장대사입구 삼거리에 신호체계를 개선하고 좌회전 전용차로를 확보하여 교통정체가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설 연휴 기간동안 휴양객, 상경 차량이 일시에 몰려 가다서다를 반복하면서 만덕사거리에서 죽포삼거리까지 약 20㎞가량 정체되어 돌산로 일대가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인해 지역민의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관련하여 원인을 분석하였더니 지장대사입구 삼거리에서 최근 개발행위가 이뤄진 펜션, 호텔을 이용하는 차량들이 좌회전신호에 대기하자 직진차량이 진행치 못하게 되어 계속 정체된 것으로 파악하였다.

이에 경찰은 도로관리청인 순천국토관리사무소를 방문하여 실정을 알리고 여수시청, 여수시의회 합동으로 현장에서 간담회를 제안하여 20여명이 모여 방안을 모색하기에 이르렀다.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마침내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성 검증을 거쳐 지난 4월1일 좌회전차로 확보를 위한 공사완료 한 후 계속 주말교통 상황을 지켜보았더니 현재까지 교통정체가 된다는 신고건수가 설 연휴 때 비교하면 거의 없는 상황이고 별다른 정체구간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여수경찰서 문병훈 서장은 ‟도로에 교통이 정체되면 수산업 종사하는 지역민의 생존권과 응급환자 발생 시 병원후송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신호주기 개선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수경찰서가 휴일 관광객차량으로 몸살을 앓아온 돌산로 구간 중 지장대사입구 삼거리에 신호체계를 개선하고 좌회전 전용차로를 확보하여 교통정체가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