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강혜정, YOUR SONG 5월 28일 발매

[시사매거진] 당신의 노래는 무엇인가요? 소프라노 강혜정이 당신의 노래가 되어 찾아 온다.

한국 전통 가곡 ’엄마야 누나야’, ‘달밤‘, ‘얼굴’, ‘동심초’ 등 대한민국 최고의 소프라노 강혜정이 엄선한 10곡을 현대적인 선율로 새롭게 편곡, 고전과 현대의 아름다운 조화를 담아낸 오랜만에 만나보는 한곡 가곡 앨범 총 10곡이 수록된 한국 가곡집이 발매된다.

한국 소프라노의 자긍심을 담은 앨범 당신의 노래는 무엇인가요?  쉽지 않은 물음에 소프라노 강혜정은 아주 쉽게 대답한다.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했고, 수많은 오페라 무대에 올랐으며, 다양한 언어로 노래해온 강혜정은 나의 노래는 한국 가곡이라고 망설임 없이 자신있게 대답하며, 당신의 노래 역시 그렇지 않은지, 이 노래가 당신의 노래가 되길 바래본다고 말한다.

소프라노 강혜정은 “데뷔 당시에는 한국 가곡의 매력을 잘 알지 못했습니다. 잘 와닿지 않는 내용, 우리말 발음의 어려움이 곡 해석을 할수록 힘들게 다가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계속 가곡을 노래하다 보니 어느 샌가 한국 고유의 서정성과 감정이 저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었고, '이것의 아름다움을 깨달았습니다' 라고 밝혔다.

제가 느낀 이 감정, 이 아름다움을 어떻게 해야 관객들에게 잘 전달 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고, 한국 가곡은 자연스럽게 제가 가장 사랑하는 장르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소프라노 강혜정이 어느 덧 데뷔 15주년을 맞이하여 자신을 대표하는 앨범을 선보이고자 했고, 그것이 바로 한국가곡집 YOUR SONG 으로 발매되었다. 

한국 가곡들 중에서도 ’엄마야 누나야’, ‘달밤‘, ‘얼굴’, ‘동심초’ 등 그녀가 사랑하는 10곡을 선별하였고, 현대적인 선율로 새롭게 편곡하여 고전과 현대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앨범이다. 

강혜정 소프라노는 원곡 그대로의 서정적인 멜로디를 지키되, 반주 부분 편곡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한국 가곡 하면 떠오르는 편견들을 없애고, 새로운 느낌의 우리 가곡으로 젊은 세대까지 더 많은 분들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만들었다고 했다. 

우리의 노래, 당신의 노래를 담은 대한민국 최고의 미성, 소프라노 강혜정의 ‘YOUR SONG’이 듣는 이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과 편안한 휴식을 주기를 바래본다.

한편 소프라노 강혜정은 29일 오후 5시 롯데콘서트홀에서 데뷔 15주년 리사이틀 공연을 갖는다.

□ Tracklist

01. 목련화
02. 비목
03. 엄마야 누나야    
04. 신 아리랑
05. 내 맘의 강물
06. 얼굴
07. 달밤
08. 별
09. 동심초
10. 부끄러움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