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난 20일 제9회 대한민국예술문화인대상 시상식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 라마다 호텔 신의정원에서 개최되었다. 

김영화 화백(가운데) 수상 기념사진 촬영(사진_아이스타티비)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은 선도적인 예술,문화인을 발굴하여 헌신한 공로가 인정되는 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현 시점까지 9회째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트로트 신인부문> 파파금파, <개그맨 부문>  이은지, <힙합 부문> 마이티마우스, <스포츠테이너 부문> 양치승, <대중가수 부문> 브레이브걸스, <예능인 부문> 고은아, <뮤지컬 부문> 티파니, <영화감독 부문> '이웃사촌'의 이환경 감독, <문화예술 공로 부문> 가수 남진 등이 수상했다.

김영화 화백은’ 김영화의 7B’ 프로그램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7B는 뇌과학과 디지로그(디지털+아날로그)가 융합된 한국뇌융합예술원이 창출한 혁명적인 '뇌융합 활성화' 예술지도 프로그램이다. 이는 좌뇌와 우뇌의 융합을 통해 7분만에 뇌에 잠재돼 있던 예술적 능력을 끌어내어 제대로 된 그림을 그릴 수 있다하여 '7분의 기적'이라 불리는 독자적 교육프로그램이다.

근래 열정적으로 예술작품을 제작중인 ‘가수 최진희’가 ‘7B’프로그램 이수자다. 그가 불과 몇개월 만에 미술작품 전시를 열게 된것 또한 ‘김영화의 7B’ 프로그램의 혁신성덕분이다. 

김 화백은 백제 25대 '무령왕' 표준영정을 제작해 국가지정 99호로 국보급 화가의 칭호도 받고 있다.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그의 작품세계는 대대로 도예가를 이어온 선대의 영향이 크다. 현재 허준(許浚) 표준영정의 제작또한 진행중에 있다.

김인식 기자 ioi7111@naver.com

새 시대 새 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