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동친구어린이집 신축 사업비 15억 원 확보

보성군이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민관협력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공모사업 선정되어 사업비 7억8천3백만 원을 하나금융그룹에서 지원받는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보성군이 2021년 하나금융그룹의 민관협력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공모사업 선정되어 사업비 7억8천3백만 원을 하나금융그룹에서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보성군은 초동어린이집 신축을 위한 사업비 15억 원 중 하나금융그룹 지원금 7억8천3백과 기존에 확보한 국도비 5억 원을 포함하여 약 13억 원 가량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게 된다.

초동친구어린이집 신축사업은 총 사업비 15억1천2백만 원을 투자하여 지상 1층, 연면적 435㎡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군은 어린이집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단계적으로 어린이집 시설 확충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 1월 조성면 소재 초동친구 어린이집 신축을 위해 하나금융그룹 공모 사업을 신청하였으며, 4월 말 현장방문 등을 통해 최종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하나금융그룹과 MOU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 세대를 책임질 아이들을 위해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마련하고, 고품질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와 하나금융그룹 민관 협력 사업으로 하나금융그룹이 우수한 환경을 갖춘 어린이집을 신축해서 지방자치단체로 이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