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주거지와 인근에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파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경보가 심해지면서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가 분양에 나서면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1만여평 대지 위에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총 64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74㎡ A·B·C, 84㎡, 112㎡, 118㎡ 총 6개 타입으로 차별화된 평면 설계가 특징이다. 

특히 이곳 아파트 단지와 연결되는 17km 길이의 연수 둘레길은 봉제산과 청량산을 연결하는 명품 둘레길로, 단지의 쾌적함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에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도심 속 숲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해단 단지의 명품 교육환경도 빼 놓을 수 없다. 연수구는 인천에서도 고등 교육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위치한 것은 물론이고, 인근 동춘동 학원가와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 송도국제도시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어, 아이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최적의 입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프리미엄을 두루 갖춘 다세권 아파트답게 역세권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인천 1호선 동춘역, 수인선 연수역이 지척이고, KTX 송도역, GTX-B 인천대역(2022년 착공 예정)도 차량으로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해 있다. 

아울러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를 위한 트랜드 커뮤니티시설인 펫 놀이터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펫룸(petroom)이 제공된다. 이에 반려동물과 단지 내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관련 용품들을 수납 및 정리할 수 있는 펫룸 옵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5월중 오픈 예정으로,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