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안성식)는 휴대총기 조작과 사용에 대한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완도해경서 실내 사격장에서 육상 사격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번 사격 훈련은 경찰관 사격 능력 향상과 긴급 상황대처 강화를 위한 것으로, 휴직자를 제외한 경찰서·파출소·구조대·경비함정 근무 경찰관 총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5권총을 이용하는 이번 정기 사격은 개인별로 영점사격 5발 기록 사격 30발 총 35발을 발사하며, 사격 기록 점수를 경찰관 근무 평정에 반영함과 동시에 성적우수자를 가려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사격 전·후 완도해경서장이 직접 교육을 통해 총기 조작미숙이나 장비관리 소흘 등의 실수는 인명사고로 직결되는 점을 직원들에게 주지시키고 내실있는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요원 등을 배치·운영 중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이번 사격훈련을 통해 위기 상황 발생 시 현장 업무 대처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해양경찰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만큼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도해양경찰서는 휴대총기 조작과 사용에 대한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완도해경서 실내 사격장에서 육상 사격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