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 성료…어린이근시 진행 완화 논의
상태바
쿠퍼비전,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 성료…어린이근시 진행 완화 논의
  • 임연지 기자
  • 승인 2021.05.1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콘텍트렌즈 기업 쿠퍼비전이 지난 24일 ‘마이사이트 원데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소아 근시진행 완화에 대한 논의를 위해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울산의대 임현택 교수와 고려의대 송종석 교수가 좌장으로 참석했으며, 김안과병원의 김응수 교수와 카톨릭 의대의 나경선 교수가 발표했다. 

또한 쿠퍼비전의 임상연구 담당자들이 근시 완화를 위해 약 6년간 진행된 임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현재 대만, 홍콩 뒤를 이어 싱가폴과 한국의 근시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근 동아시아 지역의 소아근시 발병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임을 알렸다.

아울러 근시 중에서도 고도 근시로 진행될 경우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안구 질환임을 경고하면서이에 따라 소아근시 진행을 완화하기 위해 쿠퍼비전에서는 시력보정과 근시진행 완화를 기대할 수 있는 ‘ActivControl’ 기술을 개발했고 이는 근시완화존과 근시보정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기술을 적용·출시된 듀얼포커스 소프트 콘택트렌즈 ‘마이사이트 원데이’를 활용하여 6년간 소아 근시 진행 완화 효과 및 안전성에 관한 임상 연구가 진행되었으며 총 144명의 어린이들이 영국 포르투갈, 싱가폴 그리고 캐나다에서 다양한 인종 및 국적에서 참여했다.

임상 연구는 총 6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파트1 (1~3년)을 통해 안축장 성장지연 및 소아 근시진행 완화 효과를 결과로 확인하였고 파트2 (4~6년)를 통해 이후 적응과 부작용 여부 등을 점검하여 안정성을 확인하였다.

쿠퍼비전 임상 연구에 참여한 Dr. Cheryl는 “어린아이들의 야외활동을 독려하고, 부모는 부족교정이 아닌 적합한 교정을 해야 한다”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근시 진행 및 근시로 인해 발병할 수 있는 합병증 발병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