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카자흐스탄 카슴-조마르트 토카예프(Kassym-JomartTokayev) 대통령은 COVID-19로 인한 상황이 악화되는 가운데 인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하여 토카에브는 정부에 여러 인도적 지원을 준비하도록 지시했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인도의 위생 및 보건의 급격한 악화와 관련하여 대통령은 인도 정부에 의료용 마스크 600 만개, 인공 호흡기 4 만개, 방호복 5 만개 등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 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인도 지원 물품 중 카자흐스탄에서 생산 된 휴대용 인공호흡기는 105개로 알려졌다.

COVID-19로 인한 전염병의 대유행 기간 동안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카자흐스탄 정부의 모범적인 전통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0년 초 카자흐스탄은 타지키스탄, 아프가니스탄, 키르기스스탄으로 화물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카자흐스탄은 인도에 인도적 지원을 하는 몇 안 되는 국가 가운데 하나인데, 인도는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해 매일 40만 건 이상의 감염과 3,000명 이상의 사망을 기록하는 등 악조건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카자흐스탄은 QazVac에 대한 자체 백신을 개발했는데, 이는 곧 카자흐스탄에서 유포될 예정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