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축산농가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등 시설 개선... 143억 원 지원
상태바
울산 축산농가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등 시설 개선... 143억 원 지원
  • 한창기 기자
  • 승인 2021.05.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14명, 소통 365 ‘축산농가 현장간담회’ 개최
송철호 울산시장은 12일  ‘소통 365 현장속으로’ 시책과 관련, 울산축협 가축시장에서 축산단체장, 우수농가, 청년창업농가 등  축산업 관련 농업인과 ‘축산농가 현장간담회’를 가졌다.(사진_울산시청)
송철호 울산시장은 12일 ‘소통 365 현장속으로’ 시책과 관련, 울산축협 가축시장에서 축산단체장, 우수농가, 청년창업농가 등 축산업 관련 농업인과 ‘축산농가 현장간담회’를 가졌다.(사진_울산시청)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울산시는 12일 오전 10시 ‘소통365 현장속으로’ 시책과 관련, 울산축협 가축시장에서 ‘축산농가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송철호 시장과 축산단체장, 우수농가, 청년창업농가 등 축산업 관련 농업인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반적인 운영 현황에 관한 토론을 갖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시는 이날 논의된 사항에 대해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시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조치하고 제도 개선사항 등 추가적인 협의가 요구되는 부분은 중앙부처 건의 등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간담회에 앞서 울산축산업협동조합 윤주보 조합장의 안내로 가축거래 경매장을 시찰하고  있다.(사진_울산시청)
간담회에 앞서 울산축산업협동조합 윤주보 조합장의 안내로 가축거래 경매장을 시찰하고 있다.(사진_울산시청)

송철호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가 위축돼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늘 같은 자리에서 묵묵히 현장을 지키고 있는 축산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축산업이 농촌경제에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지역산업의 한 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농촌에서도 전원주택단지 등 주변 여건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환경 친화형 축산농장이 실현돼 시민과 함께하는 축산업이 될 수 있도록 농가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시는 4000여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한우 종축등록 등 개량사업 10억 원, 울산한우 브랜드 육성사업 3억 원,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사업 34억 원, 가축분뇨 처리지원 18억 원, 가축 재해예방 45억 원, 축사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등 시설 개선 및 축산업 경쟁력 강화사업에 33억 원 등 총 37개 사업에 143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