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신통일한국을 위한 Think Tank 2022 출범 희망전진대회’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_한창기 기자)

[시사매거진/부산울산경남] 천주평화연합(UPF)이 9일 오전 9시30분부터 ‘신통일한국을 위한 Think Tank 2022 출범 희망전진대회’가 1부와 2부로 나눠 열렸다고 밝혔다.

1부는 가평군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필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로, 2부는 전국 시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영남에서는 대구 인터불고호텔 즐거운 홀과 부산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륨에서 각계 전문가 및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Think Tank 2022 영남 출범 희망전진대회'에 윤영석 국회의원(양산갑, 국민의 힘), 하영제 국회의원(사천남해하동, 국민의 힘), 배기철 대구시 동구청장 등이 현장에 직접 참여해 축하와 동참의 뜻을 밝혔다.

9일 오전 9시30분부터 ‘신통일한국을 위한 Think Tank 2022 출범 희망전진대회'를 개최하고 영남 출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한창기 기자)

서병수, 이헌승, 전재수, 황보승희, 안경길, 백종헌, 이주환, 이달곤, 박완수, 김태호, 강기윤, 박완수, 최형두, 서일준, 윤한홍, 정점식, 김석기, 김정재, 양금희, 홍준표, 박형수, 윤재옥, 홍석준, 송언석 국회의원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이성권 부산시 정무부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박종훈 경남 교육감, 조재구 남구청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등이 축전을 보내왔다.  

'Think Tank 2022 영남 출범 희망전진대회'에 참여하는 지도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세계평화정상연합,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 세계평화종교인연합, 세계평화언론인연합, 세계평화경제인연합, 세계평화학술인연합, 세계평화영부인연합, 세계평화예술인연합 등 주요 연합을 통해 다문화적이고 협력적인 평화실현을 도모하"는 한편 "한반도 평화를 목표로  영남권의 한일해저터널사업을 적극 추진하면서 정부, 학계, 시민사회, 종교계, 언론, 경제, 예술 등 광범위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남한 북한과 해당지역 당사국들의 관계계선을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출범에 앞서 박영배 천주평화연합 영남 회장은 "Think Tank 2022는 평화와 통일의 기초가 되는 공생(경제), 공영(정치), 공의(윤리)의 비전을 제시해 남과 북이 진정으로 하나되는 신통일한국을 지향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Think Tank 2022'는 하늘부모님성회 한학자 총재가 강력히 주창해 온 세계 난문제(기후 및 환경 위기, 인종갈등, 북핵갈등과 동북아평화, 코로나19팬데믹 등) 해결을 위해 전 세계 지도자들을 한데 모은 국제 전문가 집단이다.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장관, 마이크 펜스 미국 전 부통령, 훈 센 캄보디아 총리, 사라 길버트 박사(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개발자),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등 국내외 지도자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한창기 기자 aegookja@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