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광주전남] 장흥군, 한국말산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는 2021학년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학년에게 말산업 지역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장흥군, 지역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취업에 한발 더 가까이!(사진_장흥군청)

말산업 지역기업 맞춤형 교육이란 지역 산업체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말산업과 관련된 현장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취업 후 산업체 적응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2021년 4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12회 실시하는 교육을 통해 말산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능력을 습득할 수 있으며, 정남진 승마교육원의 마상무예 기술도 익히게 된다.

또한 교육 결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연결됨으로써 지역과 연계한 인재 발굴을 기대할 수 있다.

교육에 참가한 3학년 이○○ 학생은 “승마에 더 많은 흥미를 느끼게 됐다. 앞으로 지역 대표 승마장에 취업할 수 있다니 마음이 설렌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기업 맞춤형 교육이 실시되는 정남진 승마교육원(장흥군 장흥읍 제암산길 8-1)은 2017년 제1회 정남진 장흥 말산업 전국 승마대회 개최, 2018년에는 한국말산업고등학교 승마장에서 제2회 대회를 개최하는 등 마상무예 공연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승마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흥 지역 대표 우수 승마 기업이다.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은 특성화고 신입생 지원율을 높이고, 중도탈락 학생을 최소화하며 취업의 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교육부와 전라남도교육청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한국말산업고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서 ‘가고 싶은 학교’ 유형에 선정되어 연간 1억 8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고 학교비전 설정, 교육과정 개발, 지역사회 자원 활용, 학생 진로 지원 및 자존감 증진, 학생 친화적 복합 공간 조성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말산업고등학교는 ‘2021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로도 선정되어 말산업 육성과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코스 등 다양한 선택 교육과정을 추가하여 전라남도 동물산업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을 꾀하기 위한 발돋움을 하고 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