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제주] 제주 서귀포 스타트업베이 운영사인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아시아·벤처스(대표 김영록)가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3기’ 참가기업을 오는 22일 까지 모집한다.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1,2기는 각 (54:1, 6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번 액셀러레이터 3기는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오픈이노베이션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모집은 5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평가는 서류 -> 발표 -> 대면 면접 및 현장실사로 이뤄진다. 혁신성과 사업성, 성장가능성, 기업가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금번 3기 배치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최대 1억원의 투자유치 ▲각 분야 전문가 상시 멘토링 ▲넥스트챌린지 협력 파트너 및 이수그룹 사업화 연계 등의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받는다.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는 중소벤처기업부 인가로 출범, 민관 혁신 거버넌스 기반 전국 창업 생태계 확산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민간 비영리단체로써 서울, 인천, 부산, 제주를 거점으로 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앵커기관 역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올해 ASEAN진출 특화의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 아시아와 투자전문 넥스트챌린지벤처스를 설립해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유치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수그룹은 화학, IT, 건설, 바이오, 창업투자 등 11개의 그룹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하며 올해 그룹 출범 25주년을 맞이했다. ‘인류의 삶에 풍요와 편리를 더한다’는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바이오 신약개발, 전고체 배터리 개발, 스마트팜 사업,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변화하는 산업과 기술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하여 넥스트챌린지와 협업하여 사내벤처 육성 및 유망 스타트업 지원을 추진 중이다.     

베스트셀러 ‘변종의 늑대’ 저자로 잘 알려진 넥스트챌린지 김영록 대표는 “넥스트챌린지 액셀러레이터 3기를 시작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힘쓸 것이며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