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3일까지 만19~39세 청년 30명 모집…시정에 청년 목소리 담는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역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제4기 여수시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를 이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활동가는 위촉일로부터 2년 동안 지역청년을 대표해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청년지원정책 논의와 구체화, 아이디어 제시, 공감대 확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분야는 일자리‧문화예술‧교육복지‧참여소통 등 청년정책 전 분야를 아우른다.

참여대상은 여수에 거주‧생활하고 있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회의 참석수당 등 활동비 지원과 함께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구비 서류를 작성해 오는 13일까지 이메일로 전송하거나 여수시 인구일자리과(진남체육관길 74)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점은 인구일자리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을 만들어갈 제4기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청년행복도시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가 지역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제4기 여수시 청년활동가(청년정책기획단)’를 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