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발전과 교육지원 상호협력을 위한 교장단과의 간담회 개최
교육지원사업 설명과 학교 교육여건 개선에 대한 논의의 시간 가져..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23일, 26일, 28일, 29일 총 4일간 교육기관과 지자체간 상호협력으로 학생이 행복한 서구를 만들기 위한 ‘2021년 초․중‧고 교장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서구교장단 간담회(사진_광주서구청)

교육전반에 대한 상호이해와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일선학교 현안해결 및 지역교육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서구청과 서부교육지원청 관계공무원, 관내 학교장이 참석하여 2021년도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교육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구정현안 및 학교 교육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와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지자체와 학교의 역할을 논의하고 학교별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우리 구는 학부모‧학생 교육 지원, 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 교육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학교간 상호 협력으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교장단 간담회 외에도 지속적인 학교지원을 위해 관내 18개 동장을‘학교협력관’으로 지정, 정기적으로 학교 주변 예찰활동과 간담회를 실시하여 학교의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학교협력관제를 실시하는 등 학교와의 협업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