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지리산역사문화관 부모와 자녀간 힐링 프로그램 인기

사진은 지리산역사문화관 상설전시동 조감도(사진_구례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3월 2일 재개관한 지리산역사문화관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힐링하는 체험공간’으로 인기를 거듭하며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지리산역사문화관 내 전시관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2021년 2월까지 보완 공사를 완료하고 다양한 스토리 전시를 통하여 지리산의 역사, 문화, 설화 등 관람객에게 매력적이고 자연스러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1관 기획전시동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소통의 복합문화예술 공간’으로, 2관 상설전시동은 ‘민족영산의힘과 호국충절정신을 만나는 전시공간’으로, 3관 체험전시동은 ‘교육·놀이·휴게가 있는 향유공간’으로 가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테마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어린이체험관은 교육과 놀이를 병행하는 체험 공간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설화감상, 독서, 퍼즐 맞추기 등 자녀와 소통하며 즐겁게 힐링하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지리산역사문화관 체험전시동 조감도(사진_구례군)

지리산역사문화관에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5월 9일부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핑거프린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핑거프린팅이란 붓 없이 손가락을 물감에 묻혀 도장처럼 찍어내는 기법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놀이체험이다.

지난 4월 15일과 16일에는 마산면 교육공동체가 추진한 관내 청천초등학교 학생 70명이 지리산역사문화관을 견학하였으며 이날 관계자는 "구례의 동학농민운동, 호남의병 등 호국정신을 배우고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순호 군수는 "지리산역사문화관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구축하여 청정자연의 생태와 문화를 체험하고 힐링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지리산역사문화관은 구례의 역사알리기 교육 및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름방학 중에는 교원직무연수 과정으로 ‘지리산역사알리기’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