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챌린지호, 양승조 충남도지사 출발 전국 110개 지자체 순항 중...

아기새둥지 명예위원장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 첫 주자로 시작을 알리고 있다.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중인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 김소당 위원장

 

 

[시사매거진]‘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김소당 위원장)은 “충남에서 시작된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가 전국 110개치자체로 확산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알렸다.

충남도청에서 주최하고 ‘아기새둥지’ 저출산고령화정책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저출산 극복 챌린지는 지난 2월 충남도청에서 간담회를 가지며 아기새둥지 명예위원장 양승조 도지사가 첫번째 주자로 시작했다.

본 챌린지는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표어와 함께 사진 혹은 동영상을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여 저출산 극복에 적극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민 참여형으로 진행중이다.

현재 전국 110여개 지자체를 비롯한 의회 의원, 연예인, 청년, 민간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해당 챌린지에 동참,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양승조 도지사는 “이번 릴레이 챌린지를 갖게 된 이유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각계각층이 동참하자는 취지”라며 “국민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하자는 마음으로 이 국가 위기를 헤쳐 나갔으면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챌린지를 주관하는 비영리민간단체 ‘아기새둥지’ 저출산ㆍ고령화 정책위원회는 인구소멸에 직면해 있는 국가위기를 알리는 캠페인과 문화 행사 등을 계속하여 진행할 예정이며,가족공동체 의식 함양과 결혼ㆍ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저출산 인식 개선을 위한교육,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다.

앞으로 이들은 충남도내 대학교를 순회하며 ‘아기새둥지’ 명예위원장 양승조 도지사의 특강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개최, 젊은 세대로 부터 저출산 극복을 도모하고 행복한 가족과 삶을 이루도록 길 안내를 할 예정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