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손가락 약속 ‘#나도함께41’ 챌린지
상태바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손가락 약속 ‘#나도함께41’ 챌린지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4.20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1회 장애인의 날 맞이,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 동참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도함께41’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취지 아래 ‘#나도함께41’과 SNS 챌린지로 기획했다.

‘#나도함께41’ 챌린지는 지역주민, 사회복지기관과 단체, 기업, 행정기관 관계자 등 41명이 참여해 촬영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캠페인을 펼친다.

SNS 챌린지는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손가락 약속 사진을 해시태그(#‘나도함께41’ 챌린지 #제41회 장애인의 날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지역주민 14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중마장애인복지관은 4월 20~30일 약 2주간 SNNC와 함께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장애인편의시설 모니터링 활동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하기 힘든 상황에서 제41회 장애인의 날이 가진 뜻깊은 의미를 지역사회와 나누고 싶다”며, “‘#나도함께41’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 차별 없는 사회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곳곳에 퍼지고 다름을 넘어 공감이 가득한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도함께41’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