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월 5만 원 특별수당 지급
상태바
여수시,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월 5만 원 특별수당 지급
  • 조대웅 기자
  • 승인 2021.04.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사자 처우개선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기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는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월 5만 원씩의 종사자 특별수당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급대상은 관내 노인요양시설 30개소 총 520여 명의 종사자다.

이미 추경 예산 확보를 마친 여수시는 해당 시설에서 신청을 받아 4월 중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특별수당을 1월분부터 소급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수당 지급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함께 어르신 복지 서비스 질적 향상의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는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대비해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주 1회 선제적 전수검사 시행 및 종사자 이동 동선 확인, 발열체크 등 방역 준수사항을 매일 모니터링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오봉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매주 코로나검사를 받으며 방역 조치에 적극 동참해준 노인요양시설 종사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현장의 최일선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월 5만 원씩의 종사자 특별수당을 4월 중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여수시는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월 5만 원씩의 종사자 특별수당을 4월 중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