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수목원 힐링숲에서 유아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실시

​구례군은 '구례수목원 유아숲체험원'에서 ‘숲유치원 입학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숲체험을 실시하였다.(사진_구례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15일 구례수목원 유아숲체험원에서 ‘숲유치원 입학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숲체험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숲유치원에 참여한 원생들은 ‘숲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다짐하고 종자학습관과 유리온실을 관람했다. 온실 주변에 서식하고 있는 도룡룡 알과 개구리알을 탐색하며 직접 만져보고 느끼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체험 후 아이들이 직접 자연물을 활용한 개구리 연못 만들기 등 생태미술로 확장활동을 통하여 자연에서 놀면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3월부터 11월까지 차별화된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례수목원과 지리산정원에서 숲유치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숲유치원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뛰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고, 신체발달, 사회성 발달, 인지발달 등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힐링숲에서 지도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이다. 군은 관내는 물론 관외 유아교육 기관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숲체험에 참여한 청운유치원 선생님은 “2021학년 교육과정에 맞춘 숲 체험 프로그램인 ‘숲유치원 입학식’과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어린이들에게 숲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와 교육을 연계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하나 되는 체험 프로그램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