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트, 삼성증권과 30억 원 규모 자사주 신탁계약 체결... 주주가치 제고 의지
상태바
에이팩트, 삼성증권과 30억 원 규모 자사주 신탁계약 체결... 주주가치 제고 의지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1.04.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팩트 로고
에이팩트 로고

 

[시사매거진]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팩트(200470)가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표현했다.

에이팩트는 삼성증권과 3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자사주 신탁계약은 향후 사업에 대한 자신감 표현과 함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목적이다.

에이팩트는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액 496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6% 성장에 성공했다. 올해는 음성에 위치한 제2공장이 본격 가동되기 때문에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미 음성 신공장에는 TDBI(반도체 테스트 공정) 장비가 입고, 가동되고 있으며, 향후 고객 물량 증가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사업 영역 확대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미 DRAM, NAND 등 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역량을 갖추고 있는데 더하여, 비메모리 후공정 사업으로의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이미 신공장이 완공된 만큼 물량만 확보되면 비메모리 사업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반도체 품귀현상이 발생하면서, 에이팩트 역시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세계반도체무역통계기구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반도체 시장 규모는 지난해 대비 11%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팩트 관계자는 "반도체 수퍼 사이클 시대를 맞아 당사 역시 수혜를 기대하고 있으며 후공정 업계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며 "제2공장이 가동되면서 생산능력도 크게 향상됐으며, 회사 성장과 더불어 주주가치를 위한 활동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