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한국무용제전, 4월 21일부터 대장정
상태바
제35회 한국무용제전, 4월 21일부터 대장정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1.04.1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와 공존의 춤 Good Dance-굿’으로 대한민국의 안녕 기원
제35회 한국무용제전 포스터(사진_한국춤협회)
제35회 한국무용제전 포스터(사진_한국춤협회)

[시사매거진] 사단법인 한국춤협회(이사장 이미영 국민대학교 공연예술대학 무용전공 교수)는 오는 21일부터 5월 1일까지 11일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과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코튼홀에서 ‘제35회 한국무용제전(Korea Dance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무용제전’은 과거의 전통과 정신이 담겨 있는 전통춤과 그 토대 위에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으로 변화하는 창작춤까지 아우르는 문화유산인 ‘한국춤’의 축제다. 1985년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최장수이자 유일한 한국창작춤축제로 2021년 35회를 맞이한다. 

제35회 한국무용제전의 주제는 <평화와 공존의 춤 ‘Good Dance-굿’>이다. 우리나라에서 ‘굿’은 ‘인간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제의’이고, 영어 ‘굿(Good)’은 ‘좋은, 즐거운, 기쁨’의 의미를 담고 있다. ‘평화’는 평온하고 화목함, ‘공존’은 서로 도와서 함께 존재하는 의미이다.

이미영 한국춤협회 이사장은 “작년에는 코로나팬더믹 상황에 아픔을 겪고 있는 전세계인들의 화해와 치유를 바라는 ‘화해의 치유의 춤-처용무(Mask Dance)’였다면, 올해는 코로나에 지친 전세계인들을 위해 ‘소망을 담은 좋은 춤을 염원하는 Good(굿)’을 통해 평화와 공존, 평등, 평화, 화합의 의미를 포함하고 모두 잘 되기를 기원하고자 한다”며 축제 주제의 배경을 밝혔다.

김태훈 기자 thelightlinker@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