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핀(DaFIN) 핀테크 서비스 완판
상태바
다핀(DaFIN) 핀테크 서비스 완판
  • 김민건 기자
  • 승인 2021.04.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_다핀(DaFIN)
이미지_다핀(DaFIN)

[시사매거진] 디지털에셋 핀테크 기업 다핀(DaFIN)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핀테크 서비스가 다핀의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완판되었다고 밝혔다.

다핀의 핀테크 서비스는 가상자산 디파이(DeFi) 서비스의 하나로 다프(DAF) 가상자산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다. 매일 비트코인(BTC)으로 보상이 지급되는 100일 만기 핀테크 상품으로 상시 해지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다핀 핀테크 서비스는 다프 가상자산과 연동되는 것으로 다프가 거래소에 상장한 후 다프 가격이 오르면 보상이 줄어들고, 다프 가격이 내리면 보상이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해 각종 경매와 미술품거래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다핀(DaFIN)의 한 관계자는 "다프(DAF) 가상자산은 핀테크 서비스뿐 아니라, 예술품구매, 희귀성 소장품 구매 등 프라이빗 마켓에서 중요한 접근수단이자 결제수단으로 사용되게 될 것이며, 완판된 핀테크 서비스는 시작에 불과하다"며, "다프를 소지하고 있으면 본인이 원하는 프라이빗 마켓에서 본인의 접근자격과 본인 자격을 증명하는 하나의 자부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상장을 기준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다프만의 차별화 전략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