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끼는 가볍게, 건강하게, 맛있게 빼자!

한 번의 요리로 일주일이 가벼운 12주 다이어트 식단

저자 최희정 | 출판사 싸이프레스

[시사매거진] '밀프렙'은 식사를 의미하는 Meal과 준비를 뜻하는 Preparation의 합성어로 미리 식사를 준비해두어 시간과 식비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밀프렙은 건강식을 챙기거나, 다이어트 식단을 꾸리기에 안성 맞춤이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그릇 다이어트 레시피', '한 그릇 집 밥 다이어트 레시피' 등으로 다이어트 요리 분야의 베스트셀러 저자 최희정이 바쁜 다이어터들을 위한 밀프랩 레시피북으로 돌아왔다. 

신간은 소금과 설탕을 줄여 열량을 낮추고 만드는 과정을 최소화한 건강식 다이어트 밀프렙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책은 ‘미리 식사를 준비한다’는 밀프렙의 의미에 걸맞게 한 번만 요리하면 일주일 치 식사가 완성되도록 식단을 구성한다. 설명을 따라 메인 요리 1개를 만든 뒤 부재료만 더하면 다양한 응용 요리 5개가 만들어진다. 

레시피가 간단할 뿐 아니라 일주일 치 밀프렙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식사를 담는 용기를 고르는 방법부터 식재료를 신선하게 손질·보관하는 노하우, 도시락통에 예쁘게 요리를 담는 꿀팁과 일주일 치 장보기 리스트 등의 세심한 설명까지 담겼다.

25kg을 감량한 뒤 5년 넘도록 체중을 유지 중인 저자는 72.8kg에서 48kg이 되는 과정 중에도 배부르게 먹으며 체중감량을 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감량한 체중을 5년 이상 유지하고 있는 유지어터로서의 생생한 경험을 모두 공개한다.

체중감량을 위해 식이조절이 필요했으나 시간을 내기 어려웠다면, 한 번의 요리로 일주일이 가벼운 12주 밀프렙 식단을 구성해보기 바란다.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를 통해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