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애, EBS ‘부모’ MC 발탁…“자부심과 신뢰감 있는 프로그램”

이지애가 오는 4월 2일 첫 방송을 앞둔 육아 토크쇼 'EBS 부모'의 MC로 발탁되었다. 친근한 이미지와 안정적인 진행실력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지애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된다.(사진제공_스타잇엔터테인먼트)

[시사매거진] 이지애가 육아 토크쇼 ‘EBS 부모’의 메인 MC로 발탁되었다.

이지애는 오는 4월 2일 첫 방송되는 육아 토크쇼 ‘EBS 부모’의 MC로 발탁되어, 아나운서 김일중과 함께 ‘우리 아이와 나에게 맞는 육아법일까?’를 고민하는 대한민국 부모에게 좋은 고민상담소가 되어줄 예정이다.

‘EBS 부모’는 2003년 시작돼 14년간 부모들의 양육지침서 역할을 하던 ‘60분 부모’가 2021년 ‘여러 육아고민상담소 - EBS 부모’로 새롭게 출발하는 것으로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부모에게 속이 뻥 뚫리는 처방전을 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서아·도윤이 엄마 이지애입니다”라는 오프닝 멘트로 첫 방송을 시작할 예정인 이지애는 실제로 두 아이의 엄마로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고민에 대한 해답을 함께 찾아가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본인의 육아경험도 함께 녹여내며 배움의 시간도 갖게 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부모대표단과 국내 최고 육아전문가와 함께 부모와 아이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그 마음을 대변해주는 진행자로써 부모와 아이가 서로 이해하며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고의 조력자가 되어줄 예정이다.

이지애는 “몇 해 전 EBS ‘토크쇼 부모-그녀의 품격’, EBS ‘라이브토크 - 부모’를 통해 엄마가 되기 전부터 ‘EBS 부모’와 함께 했어요. ‘EBS 부모’를 통해 어깨너머 보고 배운 지식들이 아이들과의 교류 속에서 정확하게 들어맞는 것을 경험하면서 MC로서의 자부심과 신뢰가 쌓였답니다. 육아에는 정답은 없고 해답만 있을 뿐이라는데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EBS 부모’를 통해 끊임없는 육아 고민에 대한 해답을 함께 찾아보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KBS 32기 공채 아나운서인 이지애는 2014년 프리랜서 선언 이후 MBC ‘연금복권’, OBS ‘일상공감’ 오 라이프(OLIFE) ‘원더풀 마이 라이프’, 국방FM ‘명상의 시간’등 공중파와 케이블을 오가며 친근한 이미지와 안정적인 진행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육아 토크쇼 ‘EBS 부모’는 4월 2일 금요일 오전 9시 40분 EBS에서 첫 방송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