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는 “23일 12시 목포시청 정문 잔디광장 앞에서 목포시 의회 최홍림 의원 갑질 규탄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사진_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위원장 김정진)는 “23일 12시 목포시청 정문 잔디광장 앞에서 목포시 의회 최홍림 의원 갑질 규탄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상습적 갑질행위 최홍림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등의 현수막과‘갑질의원 OUT!! 갑질의원 퇴출!!’의 피켓을 들었고 결의대회 후에는 기자회견문과 갑질사례를 배포했다.

노조는 지난 11일 최홍림 의원의 갑질 행위에 대한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 등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임시회가 시작된 12일부터 이날까지 규탄 시위를 이어오고 있다.

노조는 그동안 최홍림 의원에게 Δ갑질에 대한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할 것 Δ‘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한 의혹제기와 행동으로 시민 불안을 조장하는 행위를 당장 멈추고 공인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취할 것 등을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다.노조는 “본인의 잘못된 행위에 대한 반성은 커녕 갑질 문제를 제기하는 공직자를 본인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세력으로 매도하며 오직 자기 합리화와 여론몰이에 몰입하고 있는 최홍림의 의원의 행태에 대해 심각한 우려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앞으로 총력 투쟁을 나설 것임을 강조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기  자  회  견  문
- 최홍림 목포시의원의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촉구한다! -

우리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는 최홍림 목포시의원의 갑질이 도를 넘어 목포시 민생행정 전반에 막대한 피해를 끼치고 있어 그 민낯을 낱낱이 드러내고자 이 자리에 섰다.

문재인 정부는 사회,문화, 정치, 경제의 전 분야에서 적폐청산과 더불어 지위를 이용한 뿌리 깊은 갑질 청산을 목표로 하고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목포시의 모든 공직자도 암암리에 잔존해온 갑질 문화를 청산하고 활기차고 일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시 집행부와 시의회, 노동조합 간 협치를 통해 민주적이고 다니고 싶은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우리 모두의 노력은 최홍림의원이 그동안 행한 갑질로 인해  모두 허사가 되고 말았다.

최홍림의원의 대표적인 갑질 사례는 배포한 사례에서 알수 있듯이 공무원 인격무시, 언어폭력, SNS등에 사실도 아닌 글 게재로 인한 정당한 업무수행 방해 등 이루 헤아릴수 없을 정도이다

따라서 그로인한 모멸감은 물론이고 극심한 스트레스로 병원치료까지 받는 직원들도 생겨나,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들이 발생됐다. 이것이 한 시의원이 목포시 직원들에게 행하는 갑질 아니고서야 무엇이라 말할 수 있는가?

특히 평소에 공정하고 투명함을 주장하던 시의원이 오히려 여러종류의 청탁을 한 것에 대해 시민들이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지 최홍림 의원에게 묻고 싶다.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는 지난 3월 12일에 성명서를 통해 분명하게 Δ갑질에 대한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할 것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최홍림 의원은 갑질 문제를 제기하는 공직자들에게 오히려 공갈협박을 당했다고 하고 본인의 의정활동을 방해하는 세력으로 매도하며 오직 자기 합리화와 여론몰이에 몰입하고 있다.

이에 우리 노조는 최홍림 의원에게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요구한다.
하 나 : 1,300여 공직자의 자긍심을 떨어뜨리고 말도 안 되는 억지와 갑질로 직원들의 사기를 꺾는 최홍림 의원의 공개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을 강력히 촉구한다.

하 나 : 최홍림 의원은 ‘아니면 말고’식의 무책임한 의혹제기와 행동으로 시민 불안을 조장하는 행위를 당장 멈추고 공인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 

2021.03.23.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목포시지부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