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적량초, 신학기 맞아 2주간 사제동행 교통안전교육 및 하교지도 실시
상태바
하동 적량초, 신학기 맞아 2주간 사제동행 교통안전교육 및 하교지도 실시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1.03.2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량 밤톨이, 교직원과 함께하는 안전한 하굣길
사제동행 하굣길
사제동행 하굣길

 

[시사매거진]하동 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지난 8일∼19일 2주에 걸쳐 사제동행 교통안전지도 및 하교지도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적량초등학교는 신학기를 맞아 새로 전입한 교직원과 담임교사를 비롯한 전 선생님이 학생들의 하굣길에 동행하면서 안전벨트 착용을 비롯한 승·하차시 유의할 점, 개인위생 점검, 가방안전덮개 착용, 횡단보도 이용시 안전수칙 등 안전교육을 현장에서 직접 지도했다.

더불어 이번 사제동행 교통안전 및 하교지도를 통해 학교의 통학코스를 살펴보고 각 마을별 학생 및 통학 현황도 파악할 수 있어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보다 많은 도움이 됐다.

적량초등학교는 전교생의 약 80%가 학교통학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동읍 방면과 적량면 방면으로 운행하는 2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전근 온 한 교사는 “새로 전입해 학생들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편이었는데 이번 사제동행 하굣길을 통해 학생들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고, 코로나19를 비롯한 학생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었다”고 말했다.

적량초등학교는 이 밖에도 앞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남안전체험교육원 체험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