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자 눈높이에 맞춘 가치 투자 ‘처음공부’

기업가치를 파악하고 좋은 가격에 투자하는 가치 투자의 모든 것!

저자 이성수 | 출판사 이레미디어

[시사매거진]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실제 재무제표와 사업보고서 자료, 다양한 차트를 포함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주식 투자 입문서를 소개한다.

신간은 금리·유동성·환율·경기 사이클·심리적 버블 등 다양한 주가 생성 원리, 재무제표 속 숫자를 보는 법, 업황과 선행지표 읽기, 리스크 관리 등 기업을 파악하고 좋은 가격에 투자하는 방법 등 주식의 모든 것을 쉽게 설명한다. 

특히 가치 투자 시작 전 마음가짐, 가치 투자 대가들의 투자 원칙과 같은 마인드 세팅부터 가치 평가 도구들과 계산법, 가치 측정법 비교까지 좋은 회사를 찾아 좋은 가격에 투자하기 위한 가치 평가에 필요한 내용을 전부 담았다.

저자는 주식투자에서 무엇보다도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자신만의 가치 측정 방법을 알아야 안정적인 수익을 얻어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벤저민 그레이엄을 비롯한 필립 피셔, 워런 버핏, 피터 린치, 존 템플턴, 모니시 파브라이까지 대가들의 투자 원칙은 가치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주식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책은 투자 경험이 있는 투자자에게는 스스로를 점검하고 새로운 투자 포인트를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입문자에게는 성공적인 투자 첫걸음을 뗄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