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해경 돌산파출소와 119안전센터가 섬지역 화재예방 훈련에 나서

여수해양경찰서는 “돌산 관내 섬 지역 취약 항․포구 선박화재에 대비하여 여수해경과 여수소방서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고 23일 밝혔다.(사진_여수해양경찰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돌산 관내 섬 지역 취약 항․포구 선박화재에 대비하여 여수해경과 여수소방서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여수해경서 돌산파출소와 여수소방서 돌산119안전센터가 함께 지난 22일 오후 3시경 여수시 남면 안도항에서 모의 화재선박 진화작업 및 상황에 맞는 소화기 사용법 등 교육·훈련을 병행했다.

최근 항․포구 선박화재가 자주 발생하여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어 그에 대비하여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공조체제를 통한 선박화재 초기대응과 진압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돌산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항포구 주변 및 섬지역 일원 화재 취약지구를 합동으로 순찰하고 점검을 통해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는 등 화재 예방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또한 섬 지역 특수성에 따라 초기대응이 중요한 만큼 소방인력이 없거나 부족한 섬 지역에 파출소 연안구조정을 이용 소방관들을 승선 이동하여 초기대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여수해경 돌산파출소장(경감 허종환)는 “섬 지역 취약 항포구에서 발생하는 화재는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어 신속한 초기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합동훈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