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청장 김석겸·박영욱·이미영 경선
경남 의령군수 김충규 단수 추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오전 국회에서 4·7 재보궐선거 서울시장 경선 후보로 박영선·우상호 예비후보가, 부산은 김영춘·박인영·변성완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고 밝혔다.

홍정민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공천적합도 여론조사 점수 등을 종합해 4·7 재보궐선거 지자체장 후보 심사를 완료했다"며 "서류심사는 정체성, 기여도, 업무수행능력, 도덕성에 기반해 평가하고 공천적합도 조사는 무선안심번호 100%로 당선가능성을 심사했다"고 설명했다.

심사 결과 서울시장 후보에는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우상호 의원의 2인 경선이, 부산시장 후보에는 김영춘 전 국회사무총장과 박인영 전 부산시의회 의장,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등 3인의 경선이 확정됐다고 전했다.

또 울산 남구청장 선거에는 김석겸·박영욱·이미영 예비후보 간 3인 경선이 치러지게 됐으며 경남 의령군수 선거에는 김충규 예비후보가 단수 후보로 추천됐다.

경선은 국민참여경선과 권리당원 득표 50%에 일반 유권자 득표 50%가 적용된다. 광역자치단체장 보궐선거의 경우 1위 후보자가 과반에 미달하면 결선투표를 진행한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