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문제없다!

기초 개념부터 실전 투자법까지 한 방에 해결하는 미국주식투자!

저자 수미숨(상의민), 애나정 | 출판사 이레미디어

[시사매거진] 제로금리 시대, 주식투자 열기는 날로 뜨거워져 가고있다. 

특히 미국 주식은 2021년 정권 이양, 백신 출시, 확장적 통화정책 지속, 추가 재정 부양 현실화 등의 기대감을 바탕으로 주가 상승 탄력을 고스란히 안고 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주식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자산 형성 경쟁에서 뒤처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 ‘묻지마식'으로 미국 유명 기업에 무작정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 초조한 마음에 시작하는 묻지마 투자는 통장 잔고를 말라붙게 만들기 십상이다.

기초 개념부터 실전 투자법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미국 주식투자 지침서 '미국주식 처음공부'가 출간됐다.

책은 초보자가 어떻게 투자를 시작하면 좋은지, 미국 주식시장의 특징과 장단점은 무엇인지, 섹터와 1등 기업, ETF와 개별 기업은 물론이고 포트폴리오, 세금과 환율 문제까지 누가 읽어도 알기 쉽게 담아냈다.

다른 사람보다 조금 먼저 미국 주식투자를 시작한 저자는 이제 막 미국 주식투자자를 시작하는 2030 독자의 경제적 독립을 열렬히 지지한다. 

저자는 미국 주식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차트와 도표 충실한 설명들로 책을 꾸몄다. 자세한 설명이 담긴 책장을 넘기다 보면 숲을 보고 나무를 보듯, 미국 주식 전체가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제2의 월급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투자자라면 이 책을 통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꿈을 이뤄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