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법!

누구나 쉽게 배우는, 당신의 처음 주식

저자 챔(최민) | 출판사 이콘

[시사매거진] 제로금리 시대. 저축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어려워지면서,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주식은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면서 접근성이 좋은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 투자 방법인 만큼, 주식에 관한 무성한 소문은 끊일 줄 모른다. 

'주식투자를 하면 패가망신한다더라', '주식은 도박과 다를 게 없다더라' 등 괴담에 가까운 소문이 있는 반면, 주변에서 주식으로 재미를 봤다는 이야기도 있다.

이제 막 주식 투자에 관심이 생겼다면 신간 '처음 주식: 주식 투자의 기본부터 실전까지'를 추천한다.

이 책은 주식의 개념과 방법에 대한 소개는 물론, 동시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본격적인 매수 및 매도 방법에 대한 친절한 설명도 담았다.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는 법부터 실제 주문을 넣는 방법, 그리고 증권사 앱을 200% 활용하는 방법까지 매매와 관한 모든 것을 전달해 준다. 

만약 주식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많다면, 주식과 비슷하지만 더 안전한 상품들도 소개한다. 종목의 묶음이라 할 수 있는 ETF부터 시작해, 금, 달러, 엔화 투자법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불리고 싶다면 이 역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우리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돈을 잃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벌고자 함이다. 위의 말은 수십조 원의 자산을 보유한 워런 버핏이 한 말로, 투자자들에게 오랫동안 귀감이 되고 있는 말이다.

책 '처음 주식: 주식 투자의 기본부터 실전까지'는 투자를 통해 돈을 버는 법과 더불어, 돈을 잃지 않는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세우고, 건강하게 수익을 올리보길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