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동절기를 맞아 완도 청산도항 등 관내 20개 국가어항에 대해 12월 말까지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은 "동절기를 맞아 완도 청산도항 등 관내 20개 국가어항에 대해 12월 말까지 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완도 청산도항, 이목항, 사동항,  진도 서망항, 강진 마량항, 영광 안마항, 신안 전장포항, 가거도항 8개소와 신안 우이도항, 진도 서거차항 등 현재 운영 중인 12개 어항이다.

이 기간 중 국가어항 내 건설자재 보관상태 확인, 폭설 등을 대비한 임시 안전시설물 설치여부 등을 확인한다. 또한, 방파제, 물양장 등 어항시설물에 대한 손상․균열 여부도 점검한다.

점검결과 긴급보수가 필요한 시설은 출입통제와 같은 안전조치를 실시하고 응급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보수․보강 공사가 필요한 시설물은 정밀점검 후, 국가어항개발계획에 포함하여 보수․보강할 예정이다.

장귀표 목포해수청장은 “동절기 안전점검을 통해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어항시설물의 피해를 사전 방지해 겨울철에도 국민들이 전하게 어항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