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흔들고, 시선을 사로잡고, 클릭을 유발하는 5가지 글쓰기 비법

저자 송숙희 | 출판사 유노북스

[시사매거진] 매일 아침 눈을 뜨고, 매일 밤 다시 눈을 감을 때까지 수많은 문장들은 우리의 눈을 유혹한다.

하루에도 수천 개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온라인 시장에서는 단 0.1초 만에 클릭을 유도해야 하고, 길거리의 수많은 광고지와 입간판들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발길을 이끌어내야 한다.

짧지만 마음을 흔드는 글이 있는 반면, 화려한 미사여구와 구구절절한 내용에도 마음의 동요를 부르지 못하는 글이 있다. 잘 쓰인 글은 매출로 이어지고 단어 하나, 표현 하나로도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마음을 흔들고, 시선을 사로잡고, 클릭을 유발하는 글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이 책이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책은 짧고 찰진 한마디를 만드는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33년간 방송, 잡지, 출판, 여성 포털, 광고 회사, 대기업 등 마케팅 현장에서 각종 실전 노하우를 체득한 저자는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의 비밀을 총 5가지로 나누어 설명한다.

먼저, 1부 ‘Hooking’은 시선을 낚아채는 첫 한마디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한마디 공식을 소개한다. 다음으로 2부 ‘Clicking’에서는 유튜브, 블로그 글 등 조회 수와 구독자 수를 높이는 저자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3부 ‘Picking’은 내 취향 대신 대중의 취향을 저격하는 방법을 상세히 담았다. 4부 ‘Viral’에서는 자영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고객 서비스 표현을, 마지막 5부 ‘Shooting’에서는 세계적인 카피 장인들의 비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평생 써먹는 법을 터득하게 돕는다.

상품이 팔리지 않아서, 블로그와 각종 SNS 게시글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아서, ‘좋아요’와 구독자 수가 오르지 않아서 고민이었다면 책을 통해 마케팅 글쓰기를 이해하고 짧고 찰진 ‘한마디’ 사용법을 익혀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