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누비는 기분 좋은 여행

ENJOY 국내여행 시리즈 2 - 제주

저자 강석균 | 출판사 넥서스

[시사매거진]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동시에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다양한 관광 상품과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당연 인기 있는 국내여행지다.

제주도에는 볼 것도, 할 것도, 먹을 것도 심지어 살 것도 많기 때문에 출발 전 미리 체크리스트를 준비해놓는것이 좋다.

제대로 제주도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이번엔 제주(ENJOY 국내여행 시리즈 2)'를 추천한다.

책은 제주를 여행하는 다양한 코스를 소개한다. 제주를 가장 잘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명 관광 명소부터 저자가 알려 주는 특별한 장소까지 구석구석 살펴본다.

여행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식당과 숙소이다. 잘 먹고 잘 자야 몸과 마음이 행복한 여행이 된다. 책에서는 제주의 특색이 고스란히 담긴 먹거리가 있는 식당과 편안한 잠자리를 소개한다. 

다음으로는 투어 코스를 설정해본다. 각 지역별로, 이동 경로를 고려한 베스트 코스를 추천한다. 

테마별 여행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취향대로 떠나는 다양한 테마 여행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 청정 자연을 만끽하려면 숲길, 수목원·휴양림, 오름, 올레 여행을 해보기 바란다.

역동적인 여행을 원한다면 자전거, 스쿠터, 자동차 드라이브 여행도 좋다. 힐링이 목적이라면 계절·축제 여행, 안식 여행, 별빛 여행, 온천·스파 여행을 추천한다.

더불어 여행 정보도 꼼꼼하게 담았다. 제주의 기본 정보와 여행 전 준비할 사항들, 제주로 가는 항공편과 선편, 도착 후 시내로 이동하기, 대중교통에서 숙소, 제주 쇼핑 즐기기까지. 제주 여행의 필수 정보를 한 권으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동시에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다양한 관광 상품이 마련되어 있는 제주도는 연인과 함께, 친구나 가족과 함께, 이도 저도 아니면 혼자훌쩍 떠나기도 좋다.

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일정을 세워 보고 제주도를 알차게 즐겨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