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진을 달라지게 하는 5가지 핵심지식

저자 이준섭 | 출판사 지식과감성

시사매거진] 한때 부의 상징이던 카메라는 이제 대중적인 취미로 꼽힐 만큼 보급화되었다.

카메라는 눈부신 기술발전을 이뤘지만,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는 일은 여전히 쉽지 않다.

기종을 막론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면, 문제는 카메라가 아니라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에 있을지 모른다.

책 '이채로운 사진강의'는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아무도 잘 알려주지 않던 카메라와 사진에 대한 필수지식을 우리 일상생활에 비유해서 쉽게 풀어내고 설명한다.

저자인 이준섭작가는 사진교육계에서 유명한 스타강사이다. 체계적으로 잘 짜여진 커리큘럼과 독특하고 이채로운 강의기법으로 진행되는 그의 유명 강의 내용 중에서도 가장 핵심을 모아, 책으로 집필했다.

'이채로운 사진강의'는 2018년 9월 초판 발행 이후 2년 만에 2쇄가 완판될 정도로 사진가들 사이에 인기 사진교재로 자리를 잡고있다. 이번에 발행된 개정판은 예제 사진들을 새롭게 추가해 완성도를 높였다.

책은 모든 사진가를 위한 핵심적인 강의를 담았다. 현실이 사진을 통해 표현될 때 달라지는 5가지 핵심요소인 프레임, 노출, 심도, 색 그리고 Movement 등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펼쳐낸다.

또한, 이론적이고 기술적인 내용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통해 보이는 장면과 노출계의 움직임, 그리고 노출값의 사례를 하나하나 설명해 실용성을 더했다.

수록된 내용은 사진의 기초처럼 보이지만, 사진 촬영의 본질적인 핵심을 깊이 있고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어 사진을 취미로 가진 모든 이들에게 필독을 권한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